PDR공범(무판금.무도색)이란?

paintless dent repair(remove)

대구덴트 본점 2012. 7. 3. 21:20

덴트란?:paintless dent repair 의약자입니다. 줄여서 PDR이라고도 함니다.

"덴트"라고 하는 것은 간단하게 정의하면 도장을 새로이 하지 않고..

철판의 탄성을 이용해서 찌그러진부위(들어간부위)을 펴기만 해서 복원하는 기술을 말합니다..

흔히 '덴트집'이라고 하면서 이용하시는 업체는 대부분

'칼라매치업소" 입니다.

이런 칼라매치업소들의 대부분이 "덴트"란 용어를 모두쓰고있는 실정입니다.

소비자들을 농간하는 실정이죠.

그렇게 소비자들은 덴트부분도색이나 하는곳 으로 흔히들 생각하는게 현실입니다.

덴트전문기술자들은 이런현실에 안타까워할 뿐임니다.

"구글"사이틀에 "PDR"이나 "paintless dent repair" 로 검색을 하시면 보다많은 지식을 얻을수 있습니다.

덴트복원의 기술은 아무나 할수있는 그런작업이 아니라,"극도에 인내"와 "섬세한집중력"을 요구하는 일이기에

현제 덴트전문기술자들은 우리나라에 정비기술자에비해 상당히 극소수에 불가함니다.

기술을 배우려다 중간에 포기하는 분들이 많기때문입니다.

그만큼 집중력과 인내를 요구하는 기술이기 때문입니다.

"덴트전문복원점"들은 거의대부분 "무판금무도색" "도장없이 펴기만해서복원" 이런용어를 간판에

꼭명시하고 있습니다. 참조하시길.....

덴트의 장점은 한마디로 "차의 가치까지 복원시킨다"는 것에 있습니다...

차량의 표면에 입혀지는 도장에 대해서 잠시 말씀드리면

차량이 생산될때 사용되는 페인트는

고무나 플라스틱 몰딩 등을 부착하기 전에 차체만 라인을 타고 진행하면서..

기계(로봇)로 분사되는 페인트로서 고열에 장시간 열처리가 가능하므로..

유연성이나 견고성... 접착성이 우수한 페인트로 처리됩니다..

세차출고시 차량도장의 품질보증은 여러분이 인터넷으로 검색해보시면

아시겠지만 10년입니다.

하지만 출고후 사고로인해 재보수용도장품질은 기껏해야 몇개월,아님 없거나

그렇습니다.

신차라인도장페인트와  사업소, 1.2급정비공업사,칼라매치,등에서 사용하는

페인트는 원래 자체부터가 틀린것이기 때문입니다.

실험해보시고 싶으시다면 시중에유통되는 페인트가게에서 락커신너를 사셔서

신차면과 재수리한차체에 보루에 락커신너를 묻혀 딱아보시면 알수있을것임니다.

그렇다고 진짜하지마세요!!! 신차출고시 도장면이 아닌이상 페인트가 모두딱일테니깐요....

유연성과 접착력 등이 생산용 페인트 보다 현저히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보수용칠은 오래못간다는 예기죠!!!!

그래서 도장이 손상되지 않은 상처는 원래의 도장을 그대로 사용하는게 차에는 가장 좋구요.

보수도장을 하게 되면.. 대부분 미묘한 색상의 차이도 발생하게 되어..

차의 가치가 하락하게 됩니다.

또한 보수도장은 작업의 특성상.. 여러가지 하자요인이 많이 존재하며.

단적인 예로.. 보수도장을 한 경우는 거의 100% 전문가는 물론이고

일반인들도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보면 수리 여부를 알수 있습니다.

보수도장이 나쁜것이 아니라...

어쩔 수 없는 가치의 하락을 감수해야 하는 단점이 있다는 말씀입니다....

"덴트"는   찌그러짐을 펴기만 해서 복원을 하게 되므로 페인트가 많이손상을

입지않았다면, 가능한 덴트로서 차의가치를 지키자는데 의미를 두는 것입니다.

물론 덴트로도 안되는 작업은 조금에 여유를 둡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에 "덴트전문기술자"들은 항상 최선을 다해서 복원을 하려고

노력하시는분들이 대부분입니다.

단적으로 그렇게큰 들어감이 아닌데도 "이건 안됩니다! 판금도색 하셔야되겠습니다!  라고

말하는 덴트란 간판이 붙어있는곳은 칼라매치업소이며, 신차출고시도장의 가치를 모르고

이익만 남길려는 업소일것입니다.

결국 여러분의 차량가치를 하락시키는 분일테죠.....

"되는데까지 최선을 다해서 한번해보겠습니다!" 라고 말씀드릴겁니다.

이런곳이 "여러분의 차를소중히 생각"하는 "덴트전문기술자"가 있는곳입니다!!

이상 덴트(paintless dent repair)점 "대구덴트" 였습니다.